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궁금증 Q&A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방법!

by 몽베얌 2020. 4. 25.
728x90
반응형



요즘은 앱을 활용하여서 타행이체를 하는 일이 많이 있는데 , 오늘은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며칠전 은행에 갔다가 , 알게된 것인데 요즘은 주거래 은행을 활용 할 때 모든 은행을 다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니까요 수수료도 은행별로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요즘은 모바일로 앱을 사용하는 일이 많이 있기 때문에 먼저 앱을 실행하시고 ,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전계좌 조회가 됩니다.

전계좌 조회가 되며 , 예금과 적금이 모두 나오게 된답니다. 자신의 계좌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계좌 조회 밑에 국민은행/다른은행/KB금융그룹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 다음단계는 다른은행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이미 목록을 불러온 상태라서 목록이 다 보이지만 , 진행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아무것도 없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계좌등록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계좌등록을 눌러 주시게 되면, 다른계좌등록이 있습니다. 

한번에 불러 오기를 불러오기를 클릭하시면 약관의 동의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말이 나옵니다.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면제를 받을 때 약관을 동의 하실 때 필수적으로 이메일정보를 확인하게 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직원분이 있었기 때문에 직원 번호를 입력하고 진행을 하였고 없으시다면 없음을 클릭하신 뒤에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른은행 계좌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 적금이나 예금은 등록불가라고 뜨며 , 입출급계좌는 다 보실 수 있으며 필요한 것을 클릭하여서 계좌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메인으로 돌아와 다른은행을 클릭하시면 목록을 보실 수 있고 이체 내역 등을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본인확인을 하게 되는 인증번호를 받으셔야 하는점 위의 절차대로 따라하시게 되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를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토스의 경우에는 수수료면제 횟수가 정해져 있지만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면제는 횟수없이 이용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곳에 이체를 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많이 들어 갈 수 있는 것으로써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오랜시간 동안 사용한 은행의 경우에는 수수료면제를 받을 수 있지만 , 그것은 은행별로 차이가 발생 할 수 있는 것으로써 작은 요인처럼 보이지만 이체를 많이 하게 될 경우에는 참 많이 나갈 수 있는 것이기에 알고 계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타행이체 수수료면제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유용하게 쓰였으면 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