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궁금증 Q&A

탈모흰머리? 탈모솜털 설명드립니다!

by 몽베얌 2020. 4. 16.
728x90
반응형



현대인들에게 정말 많이 있는것이 바로 탈모라고 할 수 있는데, 탈모는 유전부터 요즘은 스트레스로 인한 영향으로 많이 나타나곤 합니다. 자가면역 질환으로써 , 면역력이 현저히 떨어질 때 , 단시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일어 날 수 있으니 평소에 스트레스를 잘 풀 수 있는 나만의 취미활동을 가지시면 좋을것 같네요 

오늘은 탈모흰머리 , 탈모솜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이 내용은 제가 경험한 것이고, 의견이 다를 수 있는점 참고 하시거 봐 주셨으면 합니다 


탈모흰머리 무슨관련이 있을까?

현재 저는 원형탈모를 시작하여서 1년이 넘게 병원에 다니면서 회복을 한 상태입니다. 저는 앞머리 쪽에 흰머리가 몇가닥씩 나곤 했는데요 , 선생님을 한달에 한번정도 만났을 때 물어 보았습니다. 탈모흰머리는 왜 나는 건가요? (흔히 말하는머리카락이 희게 세는것과는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머리가 새로이 나는 환경으로써 흰머리로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면역력이 정말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 였기 때문에 중증이라고 말씀 하실 정도로 뒤통수에 탈모가 있었습니다 다행이 머리가 길었기 때문에 보이지는 않았지만 바람에 날릴까 노심초사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탈모흰머리 뽑아야 하나요?

이때에는 뽑지 말고 자르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뽑는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도 뽑지 않고 보이면 조금씩 자르고 있습니다. 



탈모솜털

탈모가 진행중이신 분들께서는 부위에 솜털이 나는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 솜털이 나는것은 좋은 증상이라고 합니다. 솜털이 난 뒤에 머리가 나는 것이기 때문이랍니다. 처음에는 반질반질 할 정도로 모근이 죽었다고 생각할 만큼 가능성이 있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 다행이 솜털이 나고 , 그뒤에 머리카락이 나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탈모솜털은 좋은 신호인만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탈모솜털에 대해서 말씀 드렸고 마지막으로 탈모머리감는법에 대해서 설명 드립니다. 

사실 일반인분들께서는 뜨거운물로 적시고 헹구는데 , 탈모가 진행이 되면 미지근한물로 머리를 적시고 , 좀 차가운 물로 헹구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두피에 열이 높은데 그렇게 되면 머리카락에 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써 차가운물로 열을 내려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뿐 아니라 머리를 말리실 때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두피까지 말려주시는것이 중요한 탈모머리감는법, 말리는 방법입니다.

한가지 팁을 말씀 드리자면, 부위를 만져 보시고 열이 난다 싶으면 , 얼음팩으로 약간 차갑단 생각이 들 정도로만 데어 주시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탈모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다양한 곳에 나타날 수 있는것으로써 평소 스트레스 해소, 너무 걱정을 많이 하시는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사실 마인드컨트롤이 정말 힘든것인데 , 노력을 어느정도 해야 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처음발견했을 때 바로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비용적으로도 , 심적으로도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로 예를 들자면 자가치유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더 커졌기 때문에 시간이 더 오래 걸렸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렸는데요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