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생각풀이

장염 잘걸리는 사람 꼭 먹어야 할 음식

by 몽베얌 2017. 1. 6.
728x90
반응형

 

 

 

주변에서 장염이 습관적으로 걸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중에서도습관적 장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장질환중 하나인 과민성 대장 증후군,

스트레스성 장염 습관정 장염이 사람을 고생시키고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걸리면 예민해진 대장 근육으로 인하여 설사 복통 변비 위경견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한 사람은 쓰러질 정도로 심한 토증을 호소합니다.

 

 

이 장염은 원인이 명확히 밝혀 지지 않았지만 특정한 식품 과도한 스트레스 호르몬변화 등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인하여예민해 지게 되면, 이게 습관적으로과민 반응을 일으켜서
복부도 머리도 심하게 아프게 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더부룩한 속 복부 팽만감 잦은 트림등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때는 아무것도 먹지 못할꺼 같아서먹으면 화장실로 곧장 가는 사람들도 있어 먹는것에 가장 예민할거라 생각합니다.

장염에 좋은 속을 좀 편하게 해주는 음식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꾸준히 챙겨 먹으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이 완하되고, 위에서 말한것처럼, 속을 편하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첫번째로 푸른잎이 많은 채소 양배추 시금치 순무 브로콜리 배추 둥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이

풍부하여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증상을 완하 시켜 줍니다.

 

 

두번째로는 코코넛 오일입니다.

코코넛 오일에는 중간사슬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이 성분은 소화건강에도움이 됩니다.

해당 성분은 장내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이어평소에 먹는 음식에 코코넛 오일 한두방울 정도를

첨가하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먹기도 하지만 피부에 바르기도 합니다.

피부에 바르면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하여 줍니다.

바를 때에 냄새는 좀 이상하지만 피부는 많이 촉촉해 집니다.

코코넛 오일은 비만인 사람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중간사슬 지방산이 비만인 사람들에게는 좋은 역할을 합니다.

 

 

세번째로는 아마씨 입니다.

씨앗의 일종인 아마씨에는 변비에 도움되는 수용성 지방산이 많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과 알파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장내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블로베리 바나나 자몽

대부분의 과일은 많은 영양소를 갖고있지만 포드맴 때문에 위장을 자극하여

오히려 복부 팽만감 설사 등을 유발합니다.

하지만 잘 여문 블루베리 바나나 자몽등은 포드맵이 적어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완하 합니다.

 

 

다섯번째로는 발효 및 절인 채소입니다.

발효시켰거나 절인 채소에는 소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유산균 박테리아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김치 절인 양배추 피클 등을 섭취하면 변비가 호전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 시 가스가 찰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여섯번째로는 두유 아몬드 우유 쌀우유 입니다.

우유에는 일반적으로 유당이 들어 있는데 유당을 소화시키지 못하는 유당불냉증이 있는 분들은,

그냥 우유 보다는 두유 아몬드우유 쌀우유 등 곡물 우유를 섭취하는 것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일곱번째 글루텐 프리 식품입니다.

밀가루에 들어 있는 글루텐의 소화 효소가 부족한 사람들이 섭취 할 경우 장내 염증과 소화 장애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글루텐이 없거나 적게 포함된 있는 곡류를 섭취하면 팽만감 복통 변비 증상을 완하합니다.

마트에 가면 제품에 글루텐프리 제품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많지는 않겠지만,

글루텐 프리 식품을 찾는 사람들도 늘어 나고 있어마트에도 많이 있다고 하니 장염에 노출이 쉬운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