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궁금증 Q&A

더부룩한 속을 달래는 식품 6가지 알려드려요

by 몽베얌 2021. 2. 17.
728x90
반응형

 

요즘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이 있어서 속이 더부룩한 일이 많이 있는데요 , 특히 명절이 지난 이번주에 남은 음식을 드신다고 과식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 내용에서는 더부룩한 속을 달래는 식품 6가지에 대해서 적어보았으니 일상생활에서 쉬이 구하는 식품으로 편안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더부룩한 속을 달래는 식품-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팽만감을 가라 앉히고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을 돕습니다

특히나 아무런 가공없이 섭취 할 수 있으니 대용으로 좋죠 하지만 당뇨가 있으시다면 당이 높으므로 반개정도 드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추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소화 효소 배출을 늘려 뱃속의 가스를 줄이고 더부룩함을 유발하는 소화기속 나쁜 세균의 박멸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추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서 하루의 식단에 넣는 것도 좋고 , 아삭한 식감을 내므로 음식을 먹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더부룩한 속을 달래는 식품 - 레몬

 

구성 성분이 위액과 비슷하므로 소화를 도와 가스 생성을 줄입니다.식사에 레몬주스를 곁들이면 동물성 단백질이나 유제품 글루텐등을 잘 소화 시킬 수 있는 것이랍니다. 레몬의 효능도 다양하고 너무 셔서 드시기 좀 힘드시다면 레몬밤의 차로 드시게 된다면 소화기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더부룩한 속을 달래는 식품 - 생강

 

항염증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습니다 

또 단백질 분해를 돕는 소화 효소도 함유하고 있으므로 예를 들어 초밥을 드실 때에는 생강을 함께 드시게 되는데 그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따뜻한 차로 만들어 식전 혹은 식후에 마치면 침 위액 담즙의 배출을 늘려 소화가 잘 되죠

 

 

 

더부룩한 속을 달래는 식품- 저지방요구르트

 

몸에 좋은 유익균 덩어리로 식사후에 설탕이 많이든 후식 대신 생과일을 섞은 저지방 요구르트를 먹으면 소화가 잘 됩니다. 무설탕 요구르트가 바람직합니다. 

 

마지막으로 마늘

 

마늘은 복부팽만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되구요 하지만 나트륨이 많은 음식에 곁들이게 된다면 팽만감이 더 심해지니 주의 하셔야만 합니다. 

 

 

요리를 할 때나 건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흔히 구할 수 있는 식품으로 더부룩해진 속을 달래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