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궁금증 Q&A

탈모 예방에 좋은 채소 과일 10가지 알려드려요

by 몽베얌 2021. 1. 16.
728x90
반응형

탈모 예방에 좋은 채소 과일 1

0가지 알려드려요 

 

 

오늘 내용 안에는 탈모 예방에 좋은 채소 과일 10가지에 대해서 적어 봤는데요 , 개인적으로 원형탈모를 알았었기 때문에 식습관과 생활패턴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으므로 찬찬히 읽어 보시면 이러한 채소나 음식들도 이러한 이유에서 탈모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탈모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중년 남성의 증상으로 여겨져 왔지만 이제는 연령이나 성별의 상관없이 발생하는 것으로써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채소와 과일에 들어 있는 각종의 영양소가 좋은 이유는?

 

머리털의 성장을 돕고 , 모공을 보호하며 탈모를 퇴치한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탈모 예방에 좋은 채소 - 시금치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만성 휴지기 탈모로 불리는 탈모 증상이 특히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C ,K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엽산 만간 마그네슘 구리 무기질 등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오이

 

비타민C , 망간 ,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양한 플라보노이드도 함유하고 있어 모공을 보호하는 효능. 또한 신체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이산화규소도 풍부해 머리털의 성장을 돕습니다. 

 

 

*양파

 

머리털 성장에 필수인 비타민으로 꼽히는 비오틴이 풍부합니다. 구리 성분이 들어 머리털의 색소를 유지함에도 도움을 주며 케르세틴이란 항산화물질은 피부와 모공의 감염을 제거하거나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양파즙을 머리에 바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채소- 당근

 

비오틴이 풍부합니다. 당근100g에는 비오틴 하루 섭취 권장량의 20%가 들어 있으며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또한 몸속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도 풍부한데요 이는 면역체계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필수 영양소.

 

 

*마늘

 

강력한 항균효과가 있고 , 머리털이 빠지는 것은 피부나 모공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머리에 마늘즙을 바르게 되면 감염을 줄이는 효과가 있고 머리털 건강에 중요한 무기질인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과일- 사과

 

비타민 A B C가 풍부하여서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고 비듬을 예방합니다. 사과 속의 프로시아니딘은 새로운 모발이 자라는 걸 돕습니다. 

 

 

*키위

 

비타민 A K E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루테인크산틴이 풍부하고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아연과 마그네슘 인 등은 혈액순환을 도와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고 구리 성분을 모발색을 유지 합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과일- 파인애플

 

비타민뿐 아니라 망간이 풍부합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플라보노이드와 페놀산 등 항산화 물질입니다.

노화로 인한 모낭 약화에 도움이 되며 다른 식품이 함유한 것보다 오래 지속하기에 효과가 큽니다. 

 

 

* 복숭아

 

모발 건강은 촉촉한 두피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두피는 기름기를 분비하여 머리털이 자랄 수 있게 돕습니다

 

기름기가 제대로 분비되지 않으면 모발이 제대로 자라지 못하는데 이때 복숭아가 도움이 되며 풍부한 비타민 A C가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합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과일 - 파파야 

 

모근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콜라겐이 필요한데 , 콜라겐은 고기 생선 달걀 등 단백질을 섭취할 때 합성되는에 이때 비타민C가 필요하게 됩니다. 

 

큼직한 파파야에는 비타민C가 235mg이 들어 있고 하루 권장량의 두배가 넘고 칼륨이 풍부하여서 머리털이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탈모는 예고하고 오는 것이 아닌 ,갑작스럽게 다가 오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식습관 , 생활패턴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중요하더라구요. 뿐 아니라 속에 담아 두는 것이 아닌 누군가에게라도 말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그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지에 대해서 고민해 보는 것 ,나만의 해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탈모를 고침에 있어서 의학적 도움도 받았고 특히나 상담은 마음의 고민을 좀 덜 수 있었고 , 노트에 저의 고민 등에 대해서 많이 적었었습니다. 한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 내용은 탈모를 발견 하셨을 때 바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시간적, 경제적으로도 적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