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궁금증 Q&A

락티움 효능 , 부작용 (수면 영양제)

by 몽베얌 2020. 12. 15.
728x90
반응형

락티움 효능 , 부작용 (수면 영양제)

락티움 효능 ,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수면에 중요성이 더욱 부각을 받게 되는데요, 여러가지의 일들로 인해서 잠을 못이루시는 분들이 많이 있고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주변에서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수면영양제로 불리고 있는 락티움.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사람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가장 좋은 수면시간은 7~8시간이라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원형탈모로 고생을 할 때에 병원에서 하는 말이 잠을 푹자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고 그렇지 못했던 저도 잠자는 시간을 늘려서 좀 더 많이 자고 특히나 우리 몸이 충전을 하는 시간이기도 한 11시~4시에 자는것이 성장에도 , 머리가 자람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수면은 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 등에 대해서 영향을 줄 수 있게 됩니다. 

 

많이 자는 것보다는 수면의 질을 높이는것이 더 좋다고 하는만큼 그시간동안 어떻게 자느냐에 따라서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수면유도제 등이 아닌 식품에서 추출하여서 건강에 무리를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잠이 들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알아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락티움 입니다. 

 

 

락티움이란?

 

우유 단백질을 분해한 유단백가수분해물질로써 잠들기 전에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드시게 되면 심리적으로도 안정이 되기에 수면에 더 잘 들 수 있는 것이랍니다. 특히나 우유에서 추출이 되었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빨라 생체이용률이 높아 집니다 

 

특히나 락티움에는 신경의 안정과 유지를 돕는 신경전달 물질인 가바수용체를 자극하여서 몸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주며 수면의 양과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제대로된 락티움 고르는 방법

 

락티움은 들어있는 함량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 할 수 있는데요 

*300mg 이하로 섭취시 -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 효능.

*300mg 이상 섭취 할 때 숙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좋으므로 함량이 어떤지 확인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뿐 아니라 감미료나 합성 향료등이 없는지 체크하시는 점이 중요하며 이들이 함유되어 있다면 맛과 향을 높여 주기는 하지만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락티움만이 들어있으면서도 가급적 섞이지 않는것을 택하시는 점을 권해 드립니다. 

 

락티움(수면 영양제)를 정하실 때에는 헝경천 세인트존스워트가 첨가된 것을 정하시는 것도 좋은데요 이는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인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을 억제하고 완하하는데에 뛰어난 효능을 갖추고 있어 락티움과 함께 섭취하게 된다면 그 시너지로 효능이 더 높아지고 숙면을 취함에 있어서 도움을 줍니다. 

 

 

 

 

 

락티움 효능

 

락티움은 우유단백질을 잘게 가수분해 해서 만들어진 천연 생리활성물질로 

잘게 분해되어서 더욱 몸에 빨리 흡수가 되어서 수면시간을 조절하게 되고 , 스트레스를 낮추어 수면의 질 또한 높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짧게 자더라도 푹 잔듯한 느낌을 받고 싶은데 이러한 효능도 있다고 하는만큼 저에게 꼭 필요한 수면 영양제가 아닐까 합니다. 

 

 

락티움 부작용

 

부작용이라고 함은 , 우유에서 추출한 성분인만큼 유당불내증 , 우유에 대한 알레르기 등이 없으시다면 섭취하시는데에는 문제가 없구요 하루 권장량의 경우 300mg(티스푼 1/3)으로 이점은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락티움 효능이 바로 수면의 질의 향상시키는 것으로써 

 

한 대학의 연구를 살펴본 결과 , 수면의 질이 낮은 분들이 4주간 락티움을 섭취한 결과 잠이 들때 까지 걸리는 시간이 50% 이상 단축되었고 수면시간도 37분 등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것을 드시게 된다면 여러 이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락티움은 천연물질로써 그러한 점은 최소화 할 수 있기에 더욱 건강을 챙길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무엇보다 수면의 질이 얼마나 중요한지 제 개인이 잘 알고 있는만큼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락티움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봤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시라면 그만큼 관심을 가지시게 된 계기가 될텐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