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궁금증 Q&A

기업은행(앱) 체크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

by 몽베얌 2020. 12. 17.
728x90
반응형

기업은행(앱) 체크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

 

예전에는 체크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은행에 직접 가야 했지만 요즘은 기업은행(앱)에서도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를 잃어 버려서 새벽에 경찰서에 전화했던 기억이 나네요 ^^;;

카드 분실신고 / 재발급 그리고 분실해제까지 할 수 있으며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아보기 쉽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기업은행(앱) 체크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려요~

 

 

체크카드 재발급을 위해서 모바일 신청 후에 영업일기준2일 이면 오더라구요 , 사실 사용할 일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저는 괜찮았지만 혹 급하시게 된다면 은행에 가서 하시는것도 빠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네요 

 

 

1. 모바일앱( 아이원뱅크)에 로그인해 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문으로 해 놓아서 정말 편안하게 사용중에 있습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전체메뉴를 눌러 클릭해 주시구요. 

 

 

 

기업은행(앱)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3. 카드 -> MY- 카드관리 클릭 

 

다양한 메뉴중에서 분실신고 / 해제를 클릭하시면 되세요 

 

 

그럼 여기에는 분실신고를 보시게 되면 카드분실신고, 혹은 금융사기피해 ,거래정지 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분실신고를 따라가시면서 하라는데로 하시게 되면 됩니다. 

 

뿐 아니라 혹 분실했다가 찾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때에는 어플에서 오른쪽에 있는 분실해제를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업은행(앱)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을 보자면 처음의 

MY- 카드관리 - 보유카드/ 재발급을 클릭하시게 되면 

 

보유한 카드가 보이고 하단에 보시게 되면 카드해지 / 카드재발급이 있습니다 여기서 재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은행에 가지 않고도 분실신고 / 재발급을 할 수 있어서 참 편안거 같네요:)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해주신 뒤에 재발급을 하시게 되면 원하는 카드 정보를 확인 하신 뒤에 수령지를 선택하시면 되세요 

 

 

기업은행(앱) 체크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뿐 아니라 

 

이용한도조회 / 변경 , 결제일변경/ 카드비밀번호등록, 현금카드비밀번호 등록 등도 할 수 있으니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게 되어도 걱정을 덜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 개인적으로 기업은행은 회사다닐 때 만들어 놓았지만 체크카드를 어디다 두었는지 생각이 잘 나지 않아 새롭게 모바일 신청을 하게 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