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궁금증 Q&A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계좌비밀번호 변경 방법!

by 몽베얌 2020. 6. 25.
728x90
반응형

 

 

주거래 은행이 저는 농협과 국민은행이기 때문에 기업을 쓰는일이 없었는데요 , 그러다가 어제 따로 관리할 때가 생겨서 로그인을 했는데... 계좌비밀번호를 잊어 버리고 3번이상 틀리면 은행에 가야 한다는.... 그래서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게 되었어요 친절히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셔서 이렇게 공유 하고자 합니다. 사실 요즘 은행찾아 가는거 좀 꺼려지고 사실 회사 다니면서 가기엔 기다려야 하고 시간에 쫒기기 마련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계좌비밀번호 변경 방법!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기업은행 인터넷뱅킹 계좌비밀번호 변경 방법 

 

먼저 어플 로그인을 해주시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를 클릭하시게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메뉴가 쫙 뜹니다 

그 중에 뱅킹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메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궂이 은행에 가지 않으셔도 하실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번거로움없이 방법만 안다면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오랜시간 사용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비밀번호를 따로 기입해 두시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뱅킹 -> 계좌관리 클릭해 주십니다

 

계좌관리를 클릭하시게 되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구요 그 중에서 계좌비밀번호변경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계좌비밀번호변경 하기 전에 먼저 3번틀리시게 되면 은행에 가야 한다고 메시지가 뜨는데요 혹 비밀번호오류 시라면 바로 밑에 있는 계좌비밀번호 오류해제를 클릭하셔서 하라는 데로 하시면 됩니다. 

사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일이 많이 생기는데 , 다 기억을 할 수 없으니 저는 이번 기회에 다 기록을 해 두었네요 

물론 저만 아는 곳에요:)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계좌비밀번호 변경 여기가 중요합니다!

 

앞전에서 계좌비밀번호변경을 클릭하시면, 해당 계좌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 

그 다음 저는 기존 비밀번호를 잊어 버린것이기 때문에 ?기존계좌를 잊어 버리셨나요? 요렇게 파란 글씨로 쓰여 있는 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가 포인트입니다. 

 

그렇게 되면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구 위의 사진처럼 비대면으로 변경하시겠습니까? 알림이 뜹니다 예 눌러 주시고 변경 후 신분증을 촬영하고 나서 확인이 되면 끝입니다.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계좌비밀번호 변경 방법 

 

신분증 촬영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민증으로 했는데 , 아무리 그 네모칸에 채워도 잘 인식이 안되더라구요;; 한 5번은 했던거 같습니다. 아무튼 촬영을 하시고 인식을 하게 되면 끝이 납니다.

저는 은행에 다시 가야 하나 고민을 먼저하고 , 고객센터에 바로 전화를 드렸는데요, 확실히 빠르게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2566 입니다 

고민을 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은행에 직접 가지 않아도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계좌비밀번호 변경을 앱으로 할 수 있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