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궁금증 Q&A

농협 동전교환 시간 / 지점 알 수 있는 방법

by 몽베얌 2020. 12. 18.
728x90
반응형

농협 동전교환 시간 / 지점 알 수 있는 방법

 

이사를 준비하면서 정리하게된 돼지저금통. 한 5년정도 된거 같은데 계속 가지고 다니다가 이번에 좋은일로 옮기는 것이라서 배를 가르게(?) 되었습니다. 그전에 생각한것이 바로 농협 동전교환이 언제나 가도 되나? 집근처 농협지점에 가도 되나 하는 것이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잘 몰랐기에 농협 동전교환을 하러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농협 동전교환 준비물 -나눈 동전들 , 농협계좌번호 

 

물론 지점별로 다를 수 있지만, 동전을(오백원, 백원, 오십원, 십원) 등으로 구분을해서 가시는점이 좋습니다.

꽤 무겁고 많이 있어서 30분 넘게 걸린거 같네요 요즘은 잘 볼 수 없는 십원짜리도 있었구요 ^^;;

가능한지 물어보러 전화했을 때 구분 했다고 물어보셨거든요~ 

 

 

 

농협 동전교환 시간 / 지점 알 수 있는 방법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시면 집 근처에 농협이 많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모든곳이 해주는것은 아닌거 같더라구요 그렇기에 가까운 농협으로 전화를 하시어 

예를 들어 051-***-0911 (농협 고객센터로 연결이 되며 이때 "0"번을) 누르시게 되면 해당 농협지점으로 연결이 되어서 동전교환이 가능여부에 대해서 물어보실 수 있고 농협 동전교환 시간을 알려 주십니다. 

 

저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어서 인근으로 전화를 하게 되었네요 

월요일에 전화를 드렸는데 이때에는 사람이 많은만큼 화요일~목요일쯤 오전11시~2시쯤 오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동전교환 날이 정해져 있는 지점도 있고 , 교환기가 있는곳 , 그리고 직원분이 직접 해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점별로 다를 수 있는점 참고하시길 바래요 

 

무작정 찾아가시기 보다는 전화로 농협 동전교환 시간 / 지점인지 물어보시고 가시는 점이 번거롭지 않게 진행을 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2100 

 

 

 

 

농협에 갔을 때 저는 동전을 드리고 ,계좌번호를 적어주면 입금해 주신다고 했는데요 , 어떻게 하나 궁금해서 직접 보고 가겠다고 했습니다. 현금으로 주시지 않고 통장에 넣어주신다고 하네요 

동전분류기에서 분류를 한 뒤에 원단위까지 입금을 해주신답니다. 동전교환은 어릴 때 빼고 처음해 보는데요 뭔가 신선하기도 했고 약간은 씁쓸한 마음이들었다고 할까요 

 

오늘은 농협 동전교환 시간 / 지점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봤네요 

농협 뿐 아니라 다른 은행들도 마찬가지로 전화해 보시고 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